공부혜옹

네이버에 티스토리 글 노출::네이버 RSS 등록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네이버 웹 페이지수집 본문

LIKELION

네이버에 티스토리 글 노출::네이버 RSS 등록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네이버 웹 페이지수집

Blair06 2019. 9. 11. 17:21

방문자 유입 경로를 보니 SNS가 90% 이상 검색은 0%..?

실제로 내가 쓴 포스트 제목을 복붙 해 검색해보았지만 내 글은 뜨지 않았다 흐긓ㄱ

자기만족형 공부블로그라지만 타인과 정보를 공유하기 위한 목적 또한 분명하기에 이 문제를 개선하고자 또다시 구글링 했다..

대학 2년 다니면서 늘어난 것 → 전공지식 X 구글링 실력 O


구글에 티스토리 노출을 하고 싶다면?

https://hae-ong.tistory.com/6?category=813175

 

구글에 티스토리 글 노출:: URL 검사 / 구글 RSS등록 / 구글 웹마스터

방문자 유입 경로를 보니 SNS가 90% 이상 검색은 0%..? 실제로 내가 쓴 포스트 제목을 복붙해 검색해보았지만 내 글은 뜨지 않았다 흐긓ㄱ 자기만족형 공부블로그라지만 타인과 정보를 공유하기 위한 목적 또한 분..

hae-ong.tistory.com

 


티스토리 글이 검색이 안 되는 이유는 검색엔진에서 내용을 확인하고 색인을 생성하는 크롤러는 특정 주기마다 변경된 정보를 수집하기 때문에 내가 포스팅한 시점과 크롤러가 수집하는 시점이 맞지 않으면 내 포스트가 노출되는데 시간이 걸린다.

 

하지만 그런 건 크롤러 사정이고 나는 바로 내 글을 검색이 되도록 노출시키고 싶었다. 나의 마음을 이해해주는 갓네이버.. 검색엔진에 지금 당장 색인을 생성하라고 요청하는 기능이 있다!

 

바로 웹 페이지수집!

 

Naver웹마스터 도구에 RSS 등록하기

# Naver 웹마스터 도구란?

본인이 운영하는 사이트의 검색 반영 현황 관리와 웹사이트 표준항목 정도를 모니터링하고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1. Naver웹마스터 도구 이동하기

로그인을 하자!

 

2. 사이트 추가에 노출할 블로그의 주소를 입력한다.

 

3. 소유권을 확인하는 절차에서 HTML 태그 방법을 선택해 아래의 코드를 복사해준다.

 (다시 페이지로 돌아와야 하니 이 화면은 닫지 말자!)

 

4. 설정> 스킨 편집 메뉴에 들어가 html 편집 클릭

 

5. 마지막 meta태그 밑에 복사한 코드를 붙여준다. ( <meta name=어찌구 ... 라고 써있는 문장을 말함 )

적용 후 3번 화면으로 돌아가 확인버튼을 누른다

 

6.   좌측 메뉴의 현황> 사이트 최적화 클릭

 

7. 사이트 최적화 메뉴에서 나의 사이트가 웹 표준 항목을 어느 정도로 준수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검색로봇이 인공지능(AI) 기술을 이용해 자동으로 분석하기 때문에 웹마스터 도구의 기준을 준수하는 것이 검색 상위 노출에 유리하다

URL 검사 색인 요청하기

 

8. 좌측 사이드 메뉴에서 RSS제출을 찾아 클릭한다 

 

9. 자신이 노출시키고 싶은 블로그 주소에 rss를 붙여 써넣는다.


웹 페이지 수집 이용하기

 

1. 좌측 사이드 메뉴에서 웹 페이지 수집을 찾아 클릭한 후 노출시킬 블로그 포스트의 주소를 복사해 붙여 넣는다.

확인을 누르면 요청 완료!

잠깐의 시간이 흐르면 내 글이 네이버에서 검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네이버의 경우 구글보다 요청 후 노출까지의 시간이 더 걸린다 : | )

반응형
Comments